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에서 오랫만에 진행되는 런치패드 소식과 BNB 코인의 전망을 알아볼까 합니다.
그리고 런치패드에서 진행되는 ARKM 코인이 어떤 코인인지도 함께 알아봅니다.
바이낸스에서 진행되는 ARKM 코인 런치패드
비트코인에 관심이 있고 해외거래소를 사용해본 분이라면 바이낸스 거래소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아무리 미국이 압박을 하였다 하더라도 아직까지는 세계 1등 거래소로 자리를 잡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진행하는 런치패드를 한번이라도 진행해본 분이라면 아마 무조건 참여해야 하는 좋은 행사라는 것을 모르시는 분이 별로 없을겁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이 있을 수 있으니 런치패드에 대해 짧게 설명드려 봅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란?
쉽게말해서 런치패드 기간동안 (스냅샷 기간 - 보통 일주일 정도) BNB 코인을 보유하고 매일 스냅샷을 찍어 BNB보유량에 따른 비율만큼 런치패드 코인을 0.05달러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입니다.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거라고 하면 "혹시 손해를 보면 어쩌지?" 라고 하실 수 있겠지만 지금까지 그런적은 없었습니다.
대부분 최소 50~100% 이상의 수익률을 냈던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런치패드는 무조건 참여하는 것이 진리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 BNB코인을 구매하고 일주일을 홀딩해야 하는데 그동안에 코인가격이 하락하면 손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에요.
하지만 대부분 런치패드 하시는 분들은 현물로 BNB를 50% 구매하고, 선물로 50%를 숏 포지션을 구매하여 햇징을 합니다.
코인가격이 상승하면 현물 BNB 코인의 가치가 상승하고, 코인가격이 하락하면 선물 숏 포지션 가격이 상승하기 때문에 오르던, 떨어지던 BNB 가치는 처음 가치와 동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런치패드 스냅샷 기간이 지나면 런치패드 코인을 0.05달러에 구매를 하고 그 코인은 그날 바로 바이낸스에 상장됩니다.
코인이 생기자마자 상장펌핑을 바로 먹을 수 있는거죠.
지금은 워낙에 바이낸스가 공격을 많이 당하고 코인의 관심도가 주식에 비해서 떨어지게 되면서 런치패드에 대한 관심도도 떨어졌지만 불과 1~2년 전만 하더라도 아주 핫한곳이 이곳이었고 BNB코인의 가격이 계속 상승할 수 있는 원인도 이런 런치패드 행사가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ARKM 코인이란 (Arkham Coin)
ARKM (arkham) 코인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AI를 이용하여 익명의 암호지갑에 대한 개인정보를 확인거나 주요 거래자나 투자자가 실시간으로 과거 데이터 및 온체인 데이터를 확인하여 자금흐름을 추적하고 시장동향을 예측하며 포트폴리오와 과거 성과를 추적하는 기능을 가진 코인입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 일정
23년 7월 11일 09:00 부터 시작된 이번 런츠패드는 7월 17일 15:00 까지 스냅샷이 적용됩니다.
이 기간동안 보유하고 있는 BNB 코인의 평균수량이 집계되며, 7월 18일 15:00 까지 모든 계산이 완료됩니다.
토큰분배는 7월 18일 16:00 에 일괄 분배되며, 바이낸스 개인지갑으로 본인의 할당량에 대한 토큰이 지급됩니다.
토큰이 상장되면 바로 판매를 하여 상장빔을 이용해도 좋고, 유망한 코인인 만큼 지켜보면서 추가적인 상승을 더 보다가 판매를 하여도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BNB 코인의 매수가 필히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어제 BNB 코인의 큰 상승이 있었는데요. 아직 일주일 이상 스냅샷 기간이 남은만큼 어느정도는 BNB 코인의 상승은 유지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하지만 런치패드 마지막날 스냅샷이 종료되는 시점에서는 보통 BNB 코인을 매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서 가격하락이 있을 수 있으니 장기투자 하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단타로 들어오신 분들이라면 스냅샷 종료시점 전이나 직후에 바로 매도하는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투자에 참고가 되셧기를 바랍니다.